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통찰톡Talk] 맹명관 교수님의 "공유경제를 뒤집어 구독경제로?!" 인사이트 특강
    카테고리 없음 2020. 3. 9. 06:18

    세상에 비전을 외친다'CEVI'에서 준비한 "트렌드 헌터 2019"공유 경제를 판을 담오프오 구독 경제의 새로운 판을 짜라!"선전 전문가"라면·명광이 교수의 공유 경제의 글을 씁니다.


    >


    맹명관 교수님은 제 인생의 멘토이자 초고수입니다.그 분의 가치를 편지로 설명할 수는 없지만 간략히 소개하면-25년 이상 컨설팅과 광고 전문 강의를 해온 광고 책-IT융합의 도시 정책학과 박사를 취득한 변이와 혁신의 리더 50여권의 저서를 쓴 인생에 대한 통찰력과 통찰력이 뛰어난 게요 체인저 - 소견이 바뀌는 의자, 낮마당, 세마시 등의 방송 진행.출연


    >



    >


    >


    '#구독 경제'라는 새로운 툴입니다.세상이 바뀌는데 우리가 어떻게 적응해야 할까.어렵지 않아요?히틀러가 night 8시에 모으는 것은 이성이 마비되기 때문이란다.​ 멩묘은그와은 교수는 20년 훨씬 B2C을 하지 않다고 합니다.B2C의 선전의 강사는 작은 기업의 문제를 풀어 주어야 했습니다.공유 경제 시대에서 코드가 바뀌었습니다.AI와 빅데이터가 서로 가까이 생각하고 있는 것이 맞습니까?아마존이 스타트업 하나요?타고난 것이 있다고 생각해요.타고난 사람들이 있어요! 그런 사람은 CEO로 태어난 사람이에요.지금까지 만난 사람을 보니 하나 00만명 정도 본 것 같아요 경험입니다!30년 단위로 세대가 바뀌지만 올해는#밀레 니얼 세대입니다.소통,리더십에대한이야기가안과가됩니다.작은 기업이 고객에게 어떤 일을 할 수 있을까. 그들이 가진 감정 아닌가요?이 비밀을 알아야 해요! 강사들이 저 혼자도 괜찮다는 것, '명강사'라는 단어를 많이 붙이고 있어요.강의를 들은 사람이 붙여주는 것이지 과인이 붙이는 것은 아닙니다.공부를 하지않으면 안됩니다.저는 줄을 잘 서지 않아요.집의 섭취 백 선생님을 코칭을 받아 오전 5시에 함께 광인들이 있습니다 누군가가 나쁜 글씨라고 이 덤을 했다는 것에 "아침 5시부터 9시까지 굶주렸던 것에 무엇이 맛이 없어?"(배가 고파서 뭐든지 맛있죠?!내 인생에 성공은 오겠지요? 안 올까요?성공의 개념은 다르겠지만 왜 아직 성공하지 못했나요?전에는 비결을 잘 들었어요.지금은 어느 정도 오래가는 비결을 물어봅니다.올해 60을 넘었습니다.지금 제 친구들은 연금 걱정과 건강 걱정을 하고 있습니다.지금은 정 이야기 재수 없으면 하나 20세까지 원숭이 아야도에죠 하나 없는 60년간 살 수 있는지.힘들지 않을까요?저희가 #변화 #혁신을 많이 얘기하잖아요, 변화! 통제할 수 있을까요?혁신은!? 통제할 수 있습니다! 추운 겨울이 오면 옷장으로 옷을 바꿀 수 있도록, 그러니까 과도한 겨울이 오는 것은 바꾸지 않잖아요.근데 그 범위가 굉장히 많아요현대 자동차에 갔는데, 2만 5천명을 매 하나 맞댔어요 남자 내가 40이면 가장 무엇을 받아들이지 않는다'과인이 '입니다 60차 장관을 하면서 매우 곤란, 강사의 무덤으로 모두 말했습니다 혁신에는 순서가 있습니다.실리콘 밸리에서 할 사람이 주 52사깅을 성공하는 사람이 잇그와잉요?왜 내가 원하지 않는 삶을 잣대야 하죠?제 인생은 어떻게 되나요?거의 매일 같은 저 하나, 저 하나와 함께 오가의 매일이 된다면 머리아픈 하루가 될것입니다.


    >


    행복하세요? 어떤 이 마음 속 시원함이 있을까요?다들 검은 숟가락으로 살았는데 저는 #빚숟가락으로 살았어요.빚으로 백만장자였어요.내가 할 수 있는 것과 할 수 없는 것을 잘 구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말입니다. 광고를 하면 어렵고 생소합니까?내가 59세에 박사 학위를 받았는데요 경영학적 관점에서 바라본 것이지만, 관점을 바꿀 필요가 있었습니다.4차 산업 혁명이 왔으니까요 요즘, 현재의 일을 하고 있는 것에 새로운 공포를 주고 있는 거에요.#알파고가 이세돌을 이겼을 때 세상은 난리가 났다고 하잖아요.왜 이세돌은 알파고를 이겨야 하는가?4차 산업 혁명의 인간의 인문학적 요소를 간과했죠. 현대 자동차가 자동차가 안 되는 이유는?#인프라가 필요합니다.현대차가 인프라를 한번도 깔아본 적이 없기 때문입니다.이동통신사도 같이 구축해야 하는데 그런 적이 한 번도 없었다는 거죠.행정부도 혼돈에 빠져 있다구요.그러니 개인의 혼돈은 얼마나 과도한 심각할까요?#소통이라는 내용이 갑자기 사라졌어요.여러분, 소통은 잘 되고 있어요? 사람에 대한 하나가 없어지면, 하지만 여기서 돈이 생겨요.그래서 공유가 생겼어요.2007년도에 리먼 사태가 있었습니다 나의 행복을 돈으로 유지한 거예요 서로 과잉 놈이란 말이에요.와인느에는 서로 협의를 했어야 했어요.그래서 공유경제가 과인이지만 그 가운데 인문학적 요소가 있었다는 거죠.​ 예전에는 물건을 소유했지만 2007년도에 무덱 지역에서 공유가 나 있었지만, 이제#구독 경제라는 내용이 저 왔어요 그것도 동양에서 과인올거예요 신문구독하고 있어요?강남 영업 사원인데 와이 셔츠가 필요해 소뮤직 8000원만 내면 무제한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회장! 현재 중견기업 창고에 있는 재고제품을 밖으로 내보낸다면 안될까요?무슨 말이냐면 소비자를 더 이상 만날 수 없고 푸쉬할 수 없다는 거에요 #리더십?? 조직이 별로 중요하지 않아? 사람을 만나면 뭔가를 제공할 수 있어요밀레니얼 세대의 초등학교 때 IMF를 경험했습니다.사회적인 문제에는 매우 관심이 있습니다.이 세대가 경제적으로 과인이 되자 의사결정력이 바뀌기 시작했다는 것이죠.역시 소비자가 바뀌었다는 거죠? 제품이 아니라 접속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는 거죠.색다른 #소비자가 빠른 속도로 준다는 겁니다.그걸 알아야 구독경제를 설명할 수 있어요.제품의 가치 서비스에 대한 가치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습니다.왜 마트를 안갈까요?어떤 발달이 될까요? #택배산업입니다. 슈퍼에 가지 않는다는 것은 중견기업보다 더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마켓커리의 경우 새벽에 배송해 주는군요.제가 수많은 브랜드를 앉은 자리에서 선택을 하거든요편집하는소비자라고할수있습니다.


    위에 영상 봐서 나쁘지 않아.어떤 의견이 있습니까?#연결성 #권한이라는 스토리가 나쁘지 않죠? 다른 걸 선택한다고 하죠.기업에서 소비자가 왜 마음에 들지 않는지 알 수 없다는 거죠.예전 방식으로는 안된다는 거죠.#빅테이터를 이 얘기가 아닙니다.무인 매장은 언제 올까요?오프라인 매장은 별로 중요하지 않다는 거죠.그 선택은 고객이 선택했기 때문에 전사적인 선전 교육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기업과 고객을 나쁘지 않고 누를 수 없다는 것입니다. 클라이언트는 소유하는 것보다 접속하는 것이 더 필요하다는 것입니다.기업에서는소비자가얼마나나쁘지않고만족하는지관찰하는입장이지리더십으로가져갈수있는것이아닙니다.중소기업이 AI에 투자하는 시대가 언제쯤 올까요?인천 길 병원에.AI가 암을 87% 떼어 낸다면?여러분은 서울대병원에 안 가십니까? 인천 길병원에 가십니까?그 정도로 투자할 정도라는 것은 투자의 원인이 필요하고, 매우 힘든 투자가 때때로 필요했습니다.#소비자가 지금은 화려합니다. 저는 선전회사 출신이에요.#카피라이터 출신이에요.4차 산업을 연구하고 배우면서 느낀 것 중에 내가 아직 카피 라이터라면?지금쯤 끝날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


    >


    >


    첫째, 구독 경제를 논하다


    수백년동안내려온것들에새로운아이다움이들어왔다고해서사람들의문재를바꾼거죠.미국 경제잡지 포브스가 지적해 옵니다.


    >


    2.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구독 서비스 출현의 배경. 현대 카드 전문 위원으로 있을 때 플라스틱 머니 안 쓰죠?저는 결정제를 하죠.데이터를 하는 거예요.사람을 가운데 두면, 이 회사는 데이터를 판매하는 데 있어요! 지금은 변화가 왔다고 혁신하지 않아요.


    제로니 리프킨 '소유의 종 이야기' '소유의 시대를 넘어 접속과 이용의 시대 예측' 망명의 데이터베이스를 가진 사람을 빨리 찾습니다.그래서 진화해 나가는 게 컨슈머들이 점유율로 전쟁을 했어요.생산에 참여하는 #프로슈머가 본인이 왔습니다.프로슈머 때도 온라인이 있었어요.인터넷을 통해서 물건을 글재 판매한다고 했죠? 그게 #아마존이라는 거예요. 즉석 당시 온라인과 요즘 온라인은 다르죠.#스마트슈머 이것은 소비자의 선택입니다.#큐레슈머 시대의 판촉이 사라졌습니다. 개발팀이 해 구독하게 됩니다.경제의 흐름은 산 만큼 지불했습니다만, 공유 경제에서 사용한 만큼 지불하겠습니다.본인이 가면 여행을 가잖아요.한해 100만명씩 태어났습니다 한번에 120명 있었어요 선생님은 어린 아이를 안 났어요.즉석 당시에는 베이비부머였습니다.올해부터 70만명이 본인에 오세요 국민 연금이 어려워서 잡니다.빅 브러더가 국민연금이었어요.최근 70만명씩 빠지고 본인에게 가면 국민 연금이) 힘드시죠 70만명씩 자신이 되어 여행을 가면 최고겠죠?이건 현실적인 사고입니다.제 친구는 아웃도어를 입고 산에 올랐습니다.70만명이면 여행업이 매우 자신이군요?대한항공 갈까요? 외국항공으로 가면 되나요?저라고 사람은 KAL에 가면요. 숙박은? 호텔이네요, 여행은? 패키지여행이네요.여기에 틈새가 연령층 30~40대 캥거루족입니다 부모 옆에서 살흡혈귀 조이들이 부모와 함께 자유 여행에 가면 여행업은 외국인에 패키지를 팔죠?여행업이 망해요.소비자가 있으면 시장이 성장할 거라고 믿거든요.그러니까 강북에 제 하나산부인과가 문을 닫는다는 거에요.​ 소유 경제는 부유층이 많이 삽니다. 은행에 가면 현금 20억을 가지고 있다면 부자라 하지 않았습니다.앞으로의 인생에 20억벌 확률이 어느 정도 본인에 있나요 정말로 세끼도 먹기 어려웠기 때문에 부자가 됐습니다만, 불가능했습니다.소유 경제는 부자가 한 명이었어요.실리콘베리에 #핀테크가 본인온입니다.돈에 子供된 기술이 들어갔어요.유치함이 비즈니스 모델을 바꿨어요.은행이 가지고 있는 집의 벽이 낮아졌다는 겁니다.한우 판 인간들을 마쳤다는 거죠.이때 공유경제가 스스로 왔죠.#에어비엔비가 본인 왔습니다.누가 자기 집을 남에게 빌려줬니? 전국 130만명도 라이도우루이 자기 집을 빌리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페이스북을 하고 매번 문제가 본인이니까, 자율 주행 자동차가 본인에 오면 얼마나 자신일까?라는 의견으로 시작하면 많은 것을 공유하고 있었는데, 그 중 한가지 정해진 액수만 내면 구독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8000원만 내면 도깨빈지 내 면도 4개를 쥬오요독 하나세 지 보셨어요?제품에 대해 속이라고는 말하지 않습니다.4개를 가지고 있는데 한달에 4개 다 쓸 수 있을까요?그것에 1만원 정도는 잡아 줍니다.근데 쇼케이스로 뭘 쓸지 생각을 해야 돼요.경제에 대한 비결이 성처럼 쌓아올린 경제 비결을 무너뜨릴 수 있다는 거죠.신문구독하듯이 신문구독하면 모두 보본인가요? 다 안 돼요.하지만 신문 구독자는 매달 돈을 내고 있다는 겁니다.


    >


    3. 구독의 경제 시장 규모가 폭발적으로 신장하고 있는 벤츠에 가비결살 수 있습니까?벤츠를 구독 경제 하면 되잖아요?과거에 소유했던 것이 구독경제가 되면 누구나 소유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기업에서는 충청도가 높은 고객을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넷플릭스 아시죠 #넷플릭스 #디즈니랜드가 폭스사를 연결해서 이런 스토리를 했어요.디즈니는 미래에 맞서기 위해 폭스사를 인수했습니다.수원에 왕닭갈비를 기다리는데 전체가 극한직업을 본 사람들이에요 같은 정보를 보면 똑같이 행동하는 거예요.사람들이 모바일을 하면서 같은 생각을 갖게 된다는 거죠.사람들의 모양을 보면서 극한 직업 하나 20만명 생활이 극한이니까요 모두 소견이 같게 되면 안 되다는 것입니다.그럼 이걸 이해할 수 없어요.정말 자기 인생을 누리려면 줄을 서서는 안됩니다.소견이 같아지면 안됩니다.진자 이상한 성격인데 줄을 서지 않아요. 식사의 목적이 다릅니다.많은 사람들이 꿀빵을 먹어야 하는 것은 왜 아이플이 다른 소견을 가져야 할까요?각도가 다르면 통찰력이 달라집니다! 소견이 달라집니다! #노키아 CEO가 우리 전체는 불타는 플랫폼에 서 있다.이미 끝났다는 거예요.그중에서 하과나 이거예요.#코닥이 망했어요.왜 실패했어요?디지털 카메라가 과잉인 거죠.따라서 혁신은 정말 이야기가 어려운 걸까요?왜 시이오는 결정을 못했는가?장단금이 인화되는 것에 들어오는데 디지털카메라가 미래시장에 몇 프로가 될지 보이지 않았다는 겁니다.요인이 중요해요.4차 산업의 속도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방향이 중요한 겁니다 인사들의 분석을 하고 보면 YouTube는 내가 할 곳이 아니라는 것입니다.따라가지않아요 분석했더니 붙어있지않네요 #facebook이 과인으로 꾸미기시작했기에고칠필요가생긴것입니다한국인은 통관 절차에 시간이 걸립니다.국민의 여동생인 수지가 지과이고, 또 지과이고, 시동생이 형제라고 부릅니다.부모님을 낳고 원장을 바꿔서 요인 분석이 중요하다는 겁니다.변천은 좋지만 혁신하기 위해서는 변천에 대한 요인 분석이 필요합니다.인구통계학적 분석도 필요하고 구매습관이 바뀔 요인도 찾아야죠.넷플렛즈처럼 구독에 대한 개념도 바뀌나요?넷플릭스가 모니터 크기를 확대해서 China는 아니잖아요.제가 넓어지면 햇빛이 그렇게 좋아질 거라고 아무도 생각하지 않았잖아요.초고령화의 시대가 왔습니다.따라서 남편에게 식사를 해주지 않는 것입니다.포고 고령화에 처했거든요.속도는 엄청 빠르네요.스티브 잡스가 어떤 일이 일어날지 모른다고 했어요.LP판 그게 하나 00년이 지났죠 소니에서 싸구려를 만들었어요.소비자는 저렴함을 몰라서 기업이 소비자에게 설명을 해야 합니다.기술 발전으로 인해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요즘에는 스트리밍이 다 됐네요.I Do Not Know 시라나이 AC 저희는 어떤 걸 모르고 사는 것 같아요​


    >


    4. 구독 경제와 있는 사람?송정희 씨가 쿠팡에 투자했어요.소유의 종화가 시작되었다는 것입니다.구매경제가 두려운 이유? 상품을 만들면 바로 배송입니다. 마트에 가서 무슨 회계를 하겠다는 거죠.구독료를 내면 바로 이용이 가능하다는 거죠.원하는 상품을 정기적으로 받을 수 있게 된다는 것입니다.


    >


    5구독 경제의 특징은?


    #밀레의 서재 아시잖아요?무제한이라는 이야기 어때요?소뮤직멜론 '무제한' 쓰라고 하잖아요.다 쓰지 않나요? 어떤 소음악을 많이 들을까요?7080을 물어볼 겁니다. 기본적인 시장에서 1반 시디 사용과 소유해야 하지 않아서 잘 앙카쟈은항요에서도 접속해서 쓸 수 있으니까, 그러면 완전히 차원이 달라져요4차 산업이 되어서 무엇인가?공장을 바꾸었다?독 1이 할 일이지, 화웨이는 애플을 공략한 한 청와대의 페이 30세에 창업을 했죠 이에 화웨이 법입니다.마오쩌둥의 광고 비결입니다. 어렵지만 얘기하기가 쉬워요. 공략하겠습니다. 고시골로 공략하시고 도시로 돌아가는 거예요.해외를 나쁘지 않고 탈화교를 공략했습니다.영업세 1)요망을 보내는 것이 아니라 17개국에 연구소를 만들었습니다 17개 세상의 모든 영업을 모두 땄습니다 5에서 4,5년 작업하고 모두 뒤집어 버렸습니다 사오 미 화웨이를 보면 놀란 것은 이런 것일까 생각합니다.모택동이 문화혁명을 했어요. 그래서 이념전쟁을 했습니다.검은 고양이, 흰 고양이, 어떤 고양이라도 쥐를 잡으면 된다는 것입니다.축구를 어디에 해야 할까요? 상하이, 베이징. 인프라 있잖아요.선전으로 했어요. 선전은 농산물이 판매하는 20만밖에 안 되는 도시입니다. 혁신은 그렇지 않으면 안 됩니다.그래서 꿈을 그려가는 겁니다.힘들어야 합니다.치료하지 마세요.치료할 수 없어요.이야기를 심하게 더듬었어요. 그래서 대화가 안 돼요.얘기는 아무리 뒤져도 생각은 안 찾을 거예요.잭윌치가 똑같았어요.내가 이야기를 심하게 더듬었기 때문에 아무 죄도 없이 아이를 불러서 이야기했다는 것입니다. 얘기를 아무리 뒤져도 생각은 안 살피잖아.나쁘진 않으니까 나중에 보니까 관점의 차이라는 거죠.4차 산업 혁명이 사람들을 좌절시켰습니다 korea기자가 물건을 훔치고 가서 나쁘지 않았는데도, 핸드폰으로 결제됐다는 말이죠?결국 구매하는 것은 사람이구요. 니다인이 가장 잘하는 것은 감성입니다.설명하는 아저씨가 장기를 잘해서 물건을 사기도 해요.정승이 나쁘지 않게 코디해 주세요.사람들이구매의가운데있었다는거죠.모든 애티 4차 산업을 잘 활용하기 위해서요의 것입니다. 프리 주행 자동차는 행복하세요. 조금은 행복하겠죠?새 집으로 돌아왔습니다.얼마나 나쁘지 않고 행복할까요 기계가 주는 한계입니다.인생이란게 잔잔한 파도 같았어요.파도에 몸을 싣기 좋습니다.순응하면서 살아가는 것이 중요한가


    >


    6전통 비즈니스와 구독의 경제는 어떻게 다른가?구독자가 경험을 통해 서비스를 모두 누리는 겁니다.특정 고객의 수요를 바탕으로 가치 있는 서비스 판매의 어떤 커피를 나쁘게 생각하지 않습니까?#스타벅스는 왜 벨을 안 주나요?수많은 커피 브랜드 중에서 스타벅스는 하나입니다. 다른 하드웨어적 요소는 없습니다.그러나 제3의 공간을 주겠다는 거 연 나의 한 공간의 집, 제2의 공간 회사 제3공간 다락방 같은 공간이 최근 모이 디아가 제3의 공간의 이야기를 할까요? 가격 말씀이죠.정스토리 소중한 사람을 만나고 싶다면 이디아? 스타벅스? 왜 사람들은 스타벅스를 나쁘게 생각하지 않아요?이디아는 가격을 말합니다.스타벅스는 가치를 말하고 있어요.4차 산업이 높아지면 가치를 추구합니다의 벨을 안 줘도 배를 끌어안습니다 90년대의 차이나 간 댁(내 컵을 가지고 다니는 거에요 딱 백 컵을 들고 걸으면 유학 갔다 왔잖아? 라는 가치를 추구한 것입니다.그 가치는 이야기를 가지고 있어요.제주 삼다수를 마실 수 있나요? 에비앙 마실래요?쌈다스 나쁘지 않아요. 그런데 왜 몽블랑에 #탐스를 사요?사회적 가치입니다.저도 뭔가 윤리적으로 하고 싶었습니다.게다가 자동차를 타지 않는다는 거에요CEO의 집 구석이 싫다는 거죠.구매요소에 윤리적인 것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구입절차는 늦어 선택이 어려워지면 기존의 방식으로는 안된다는 것입니다.제품을 체험하고 접속해서 구독하는 요즘 허니버터칩 드시겠습니까?아니요. 허니 버터칩 난리가 났어요.시골에도 없었습니다.너무 요즘에는 줘도 안 먹어요.유일하게 남아있는 습관이 있어요.초코파이 자물쇠라고 하는 것 가졌지 맥도날드가 하나 옥 2천만개가 초코파이를 다 사주고 먹었습니다 습관구매입니다.


    >


    7구독 경제는 아래에 효율적인가?구독 성향이 정해졌다는 겁니다.


    >


    구독 경제가 소비자가 기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고민하지 않는다는 겁니다.#집주취백 선생님 대단하신 분이죠 와이프를 반찬만드는 성향을 바꿔버렸습니다유기농을 줬는데 버터가 탐이 났어요 집권자인 백 선생님은 당신이 요리사가 될 수 있다는 감성을 자극한 #의사결정력을 바꿔버린 거죠.#구독 경제는 판정력을 바꿔버린다고 합니다.옛날 가격경쟁력이 바뀐다는 거죠.기업의안정한수입은?들어온사람의데이터를아주쉽게추적할수있다라는거죠.현금 결제를 가장 비싼 곳은 관광입니다.상주에서 광주까지 고속도로가 생겼습니다.그 이유가 #불륜입니다.빅데이터로 나타난 거예요.사람들이 듣는 것은 실수가 많다는 겁니다.리서치가무너지는거죠.근데 이 빅데이터가 무너질 수 있다는 거예요장기적으로 할 수 있다는 거죠.기업은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고 충성스러운 고객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충성을 다한 고객?! 이 모든 것에 #효용 이론이라는 것입니다.한정된 자원을 하나만 쓸 수 있는 것을 세 개 쓸 수 있다는 거죠.자동차를 72만원만 내고 자동차를 4대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


    >


    9구독 경제 경영 모델과 주요 상품의 무제한이라고 해도 최대한 이용할 수 있는 마지노선을 알고 있습니다 감정적인 것입니다.정기배송모델(신문, 면도기, 생필품)무제한 이용배달모델(sound원 및 동영상 스트리밍업체)고가 장기렌탈모델(자동차, 전자제품, 명품가방 및 의류)매장을 구독경제에서 빌려주는 곳이 있습니다.것도 팔 수 있다요 현대의 선택이 바로 이거에요, 월 72만원에서 주행 제한 오프이소그와잉타, 투싼, 벨로스터 중 개 차종을 교체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


    일 0. 구독의 경제 모델은 어떻게 도입 1프지앙?한계가 있습니다. 차별화된 서비스가 있어야 해요.식별구별 차별어가 다른가요?차별이 기억에 남아요.구별은 브랜드입니다.식별은 제품입니다.중견기업이 할 수 있는 서비스는 차별이에요.네이버 스킵 기능을 아세요? 차별화된 서비스라는 거죠.적절한 수준의 요금 책정이 싸면 사람들이 싸진다는 것입니다.·-3명 이상 공유할 거예요 비즈니스 모델의 지속적인 확장인 반응이 마케팅입니다.고객을 유지하면서 관계를 유지하면서 물건을 파는 거예요.#카카오 관계를 유지하면서 판매로 가는 것 고객을 유지하는 비법은 리텐션 마케팅이네요 정으로 팔이 스며드는 거죠미미박스를 알고있습니까? 초기 월 한 6000원만 내면 취향의 화장품을 다음의 맵죠 그 다음의 확장이 되고 분장과 협업하고 맙니다. ​


    >


    전 세계가 긴밀하게 연결될수록 더 많은 소비자가 물건보다 서비스를 구입하게 될 것이다. 더 나아가 경험과 서비스를 구매하게 될 것이다.기존 광고는 무용지물이 되었어요.수백 년 소유의 개념을 깬 것이다.구독 경제에 관한 책을 쓰려고 소견하고 있어요.이걸 하나 더 원화시키려고 했어요.이에 대한 인사이트가 있었다는 겁니다.기업들이 살아남는 노하우가 아이티는 아닙니다.소견하는 기계에 세무사가 살아남을 수 있을까?제가 생각했던 세무사는 요즘 같은 세무사입니다. 저희집에도 '지니'라는 AI가 있습니다. AI가 들어오는 시대, 요즘 같은 직업의 세무사는 사라질 것입니다.​의 시발 산업에 마차 하던 사람이 2차 산업에 운전하는 인간에는 다시 기억과 수용 능력이 있다는 것이지만 이를 빼고 이야기를 하면 인간을 망친다는 결론에 있을 것입니다.#예측보다는 #변수였던 사람은 유지된다고 소견하는 겁니다.성공은 가장 나다운 것이었던 자신부터 화려한 것만 바라보는데, 화려한 이면에 과정이 있었다는 것이죠.대한민국 교육에 혁신이 하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저수지 이론입니다.제일 윗강사 빼고는 다 없어진다는 거죠.구독경제를이야기하는이유는지식을전달하는것이아니라흐소음을스토리하고있는거죠.변해가는 세상에 나는 무엇을 하고 사는것인가? 바라봐야 돼요.인생은 우리 안에 답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아요.실패를 많이 해 보고도 아직 끝나지 않은 역사가 좌절하는 예기라는 것입니다.후지 필름이 우리가 발견 못했는데.한 사실을 감안하면 엑슬레이, 콜라겐, 3D프린팅을 보았어요 봄이 오기 전에 아지랑이가 피는 현상을 지켜봅니다.이런 노력들이 집중되어 학습해야 합니다.여러분 성공하세요아마추어 선수가 움직이면 만족하지만 손흥민이 움직이면 역사가 됩니다.오노 씨 그날의 구독 경제는 가장 효율적인 사람들이 내놓은 해결책입니다.바뀌는 인생에 유행을 주도하는 삶이 됐으면 좋겠어요.


    우리는 당신 많이 경험하고 당신 많이 따라가니까 주도적인게 어색해졌어요.경험을말하는강사가제대로된강사라는거죠.주도적인 관점에서 교육을 바라보는 것은 당신의 무과인으로 보이지 않습니다.내가바라보는봄의소음은몇번올까?세상이아무리변해도과인은변하지않는주도적인삶세사인을만드는것이아니라여러분에게세상이맞추는삶을보였으면합니다.


    새로운 스타트업은 전환이 빠르다, 기존 기업은 전환이 어려울 수도 있다.기존 고객을 재정립해야 합니다.제품 서비스를 연구하면 중격 기업에는 딱 맞는 마커팅 방법이 될 수 있다.왜 샤오미처럼 안 될까?가성비가 왜 나쁘지 않았는가?축적된 제조기술이 있거든요.우리는 무언가를 만들기 위해서는 모든 기술이 필요했습니다.언제 나라 안에서 대기업이 발돋움해서 대기업이 된 적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까?솔직히 혁명적이에요.큰 기업, 큰 기업이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광고를 할 수 있을까?광고를 해서 수익을 낼 수 있는게 별로 없어요.구독경제를 활용하는 국한 요큘트 항상 흑자회사입니다.요구르트가 어떻게 바뀌었나요?차에서 도시락도 팔곤 했어요.고객과 시장을 잊는 이야기다.고객과 시장이 바뀌면 기업은 바뀌어야 합니다.요구르트 아줌마의 전기차를 타고 있잖아요.4차 산업과 관련한 작업을 했었습니다 에스케이와 제휴를 해서 동내의 미세먼지를 측정해 다니고 있습니다. 도시락도 팔고 있습니다.♪ 다양성과 융합하는 것을 배워야 합니다.2007년도에 다보스 포럼 마케티은의 키워드가 네트워킹과 했어요 우리는 잘 없습니다.협상을 할 수 없는 겁니다.네트워크 하는 시장 환경도 변해야 도에죠쥬이이 회사 우리는 150년 출범 기업입니다 기계 스토리였던 회사가 스마트 그리드 분야로 들어갑니다.그러기 위해서는 축적된 역량이 필요하고, 회장의 결단력이 필요합니다.김난도 몸이 안 좋아서 청춘입니다라는 트렌드를 만들었죠트렌드는 물줄기와 같습니다.트렌드헌터라는 단어를 썼어요.중소·중견기업은 트럼트 헌터로 물줄기를 찾으러 다닌 것이 중요합니다.작은 기업을 하나쯤 구독경제에 접근하기 쉬울 것이라는 견해입니다.​


    >


    멩묘은그와은 사부가 지난 강의를 통해서 말해서 준 메시지를 요약하면"세상을 모두 sound 뒤집어라, 동요하는 스토리, 신념을 지켜라"-열정 캠프 8기"비전을 가지고 퍼스트 무버가 되라"-열정 캠프 9기"내가 봉잉룰 통한 확신에 사회를 학문을, 나의 인생을 바꾸는 비전을 가져라, 잘못은 내 인생의 옵션이었다"-열정 캠프 일자리 0기"세상이 봉잉룰 맞추이프니다니다, 경쟁하지 않는 블루 오션으로 가"-열정 캠프의 계기"모든 것이 주변 환경이 스스로 어떻게 하느냐에 달렸다, 반짝 반짝 빗봉잉눙 것을 뒤쫓지 마라"-열정 캠프 2기"주도적으로 통제 가능한 인생을 구독 경제에 혁신하라"-세비 특강


    밀레니얼 세대에서 구독경제를 모르면? #야호(아웃사이더 외톨이) 아시죠?#맹명관 교수의 #인싸 #밀레니얼세대 구독경제 머캐팅] 맹명관 교수의 특강을 신청했습니다.#소유경제<#공유경제><#구독경제 순으로 발전하는 시장에서 새롭게 떠오르는 구독경제!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인사이트를 얻으세요! 어떻게 신청하는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