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녹내장이란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2. 3. 08:07

    녹내장 glaucoma, 최근 아내가 급성 녹내장을 앓은 것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안과는 안과 전문의가 아니면 의사들도 다소 생소한 학문이기 때문에 소견할 수 있습니다.(제 개인적으로는) 안과 장비를 기반으로 진단 및 치료가 이뤄지는 경우가 많고, 그 밖의 과에서는 안과적 질환을 다루기가 쉽지 않은 게 사실입니다.녹내장은 안압(intraocular pressuse, IOP)의 상승을 특징으로 하는 질환입니다. 그러나 시신경병증(optic neuropathy)이라고 정의하는 것이 정확하다고 합니다.녹내장은 빨리 치료하지 않으면 시력 상실로 이어지기 때문에 빠른 진단과 치료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모든 신경이 그렇습니다만, 시신경은 한 번 손상되면 회복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


    여전히 봐도 어려운 눈의 해부학적 구조. 어떤 이유로든 홍채-각막접합부(irido-corneal juncture)의 모서리가 좁고 영토에서 눈물 등이 흐르는 통로가 막혀 안압이 상승하는 구조적 사고가 생성되는 형태로 소견하면 다소 이해가 빠를 것입니다.(매우 무지한 표현) 결내용 치료도 이러한 홍채에 구멍을 뚫는 레이저 시술을 통해 통로를 확보하는 치료를 하게 됩니다.


    >


    자신이 많을수록 잘 걸립니다.또 1개의 녹내장의 작은 가족력이 있다고 잘 걸립니다.고혈압, 당뇨병도 녹내장의 위험·요인입니다.당연한 일이지만, 안압이 높은 사람에게도 잘 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도 위험. 요인이 될 수 있대요.기타 근시(myopia), 수정체상이 불균형한 경우(pseudo exfoliation), 이완기 혈압이 낮은 경우, 심혈관 질환이 있는 경우, 이전에 vitreoretinal(망막과 유리체의 경계부) 수술을 한 경우 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경우 위험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녹내장 증상이 있으면 주저하지 말고 이 이야기로 가까운 안과에 먼저 진찰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학생때부터배워왔고,배우면서소견하지만


    댓글

Designed by Tistory.